본문 바로가기

로마

콜로세움

콜로세움

기원전 72년 베시파시아누스 황제가 네로왕의 궁전터였던 늪지대에 세운 원형극장
원래 바로 옆에는 네로 동상이 있었다고 전해지네요

콜로세오는 콜로살레'Colossale = 거대하다'에서 유래했으며 정식 명칭은
'플라비오 암피테트레 = Flavio Ampithetre' 입니다.

8년만에 건축된 둘레 527m, 높이 48m 전체3층(최상단 외벽까지 4층) 1층부터 도리아.이오니아,코린트 양식으로 다르게  지어졌다고 합니다. 당초 모의 해전장으로 사용되었는데 배수가  여의치  않아  검투장이  되었다고도 합니다

80개가 넘는 아치로 10분만에 5만명이 입장할수 있는 구조라고 하며, 1층이 귀빈석, 2층이 일반석, 3층은 입석(어떤곳에서는 노예석)이라고 합니다. 442년 대지진으로 현재처러 많이 무너진 모습이 되었다고 하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